파란 고양이 로봇?!

 

사실 도라에몽이라는 캐릭터 자체에 대해서는 꽤 오래 전에 알게 되었지만 만화를 읽거나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내용을 잘 몰랐습니다. 심지어 도라에몽이 로봇이라는 것을 안 것도 최근인데요. ^^;; TV에서 간혹 지나가는 모습을 보면 날아가기도 하고 주머니에서 뭔가가 나오기도 하는 것이 신기해서 주변 사람에게 물어봤었습니다.


 이렇게 도라에몽이라는 캐릭터에 관해서 잘 몰랐지만 '도라에몽'이라는 캐릭터자체만은 오래 기억할 수 있었던 것은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외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.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세계적으로 장수하고 성공하는 캐릭터에서 나타나는 하나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. 


 파워포인트로 그리기에는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. 어떤 분은 도형을 조합하여 도라에몽을 만드시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. 저는 점편집 기능과 셰이프 기능을 주로 사용하여 그려보았습니다. 하늘색, 노란색, 빨강색, 주황색, 흰색, 검은색만 칠하면 되고 손과 발이 동그란 모양이라서 파워포인트 그리기 난이도로는 2.5~3.0으로 초보자 분들이 하시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. 


 그리는 과정을 녹화해 보니 끊김 없이 20여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. 8배속으로 압축하여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첨부합니다. 참고하시기 바라며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완성도와 과정도를 올립니다. 


<완성도>



<과정도>

    



<유튜브 영상>


Powerpoint Art


이제까지 제가 그려본 것 중 가장 난이도가 큰 작품들이 있는데요, 그리는 과정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과거 포스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


파워포인트로 그림그리는 방법 지난 포스트

 

구체적인 그리기 방법에 관해서는 카카오프렌즈 무지 그리기 편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지난 포스팅을 링크합니다. 그리는 방법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